구글 애드센스로 수익 파이프라인을 하나 더 만들 수 있다. 블로그나 유튜브 운영 초기의 작은 수익에도 실망하지 말고 6개월 동안 꾸준히 약 400개 정도의 콘텐츠를 업로드해보자. 티끌 같던 수익이 어느덧 부동산 월세처럼 변해있을 것이다. 필요한 것은 끈기와 실천 그리고 컴퓨터 한 대 뿐이다.
책은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애드센스 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소개한다.
2부 블로그 편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 방법부터 수익형 블로그 운영 노하우까지 공개한다.
3부 유튜브 편에서는 구독자를 모으는 방법과 킬러 콘텐츠를 찾는 방법을 안내한다.
책이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고 초보 수익형 블로그의 눈높이에서 핵심만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전반적으로 어떤 내용을 설명하고 있는지 살펴본 후에 책을 읽어보자.
1.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 스킨은 반응형으로
- 모바일웹 자동연결은 사용으로
- 블로그 설명은 주제에 맞게 효과적인 키워드로
2.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위한 포스팅 팁
1) 명확한 주제로 구성한다
- 주제와 연관된 블로그 이름과 카테고리 구성
- 최소 3개의 카테고리와 카테고리별 10개 이상의 포스팅
2) 포스팅은 아래 요건을 참고한다
- 주제에 맞는 일관된 포스팅
- 1일 1포스팅
- 글자 수는 3천 자 이상
- 사진은 포스팅당 1개 정도
- 구체적이고 유용한 내용
- 뚜렷한 문단구분
- 링크(url) 삽입 금지
- 표준어 사용
- 구어체보다는 문어체 사용
3) 검색 포털의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한다
![](https://blog.kakaocdn.net/dn/bDa4mM/btrp95ojsPO/5WOzYlDKuruMd7yZkTRfg1/img.png)
3. 포스팅 키워드 선정
검색량이나 노출 영역은 네이버를 기준으로 전략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다음의 키워드는 피해야 한다.
- 사람들의 관심이 없는 키워드
- 경쟁이 심해 검색 결과에서 뒤로 밀려 노출되지 않는 키워드
즉 사람들의 관심이 많고(=검색량이 많고)
경쟁이 심하지 않으면서(= 포스팅 총개수가 적으면서)
검색 결과가 최상위 검색 영역에 뜨는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
더불어 광고 단가도 높아야 한다.
1) 검색 영역 활용
- 검색 결과 블로그 영역이 첫 번째나 두 번째로 뜨는 키워드
- 블로그 영역에서 해당 키워드의 블로그 포스팅 총개수가 적은 키워드
- 블로그 작성 시기가 오래되었고 작성 주기가 드문 키워드
2) 네이버 광고 시스템 활용
- 네이버 광고 시스템 - 검색도구 - 도구 - 키워드 도구 선택
-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고 PC 또는 모바일의 월간 검색 수 분석
- 블로그 운영 초기에는 월간 PC 검색 수 1,000 - 3,000 건 정도가 적당
- '필터'와 '연관 키워드 포함'을 적절히 활용하여 구체적인 키워드로 다듬기
- 키워드 도구에서는 띄어쓰기 구분이 없으므로 모두 붙여쓰기로 검색
- 월별 검색 수 추이를 통해 키워드가 시기별로 적합한지 분석
3) 자동완성 검색어와 연관검색어 활용
- 1)에서 선택한 키워드를 네이버 검색 창에 입력
- 자동완성 검색어 기능을 통해 적절한 띄어쓰기 선택
4) 구글 애드워즈 활용
- 구글 애드워즈의 도구에 있는 키워드 플래너 이용
- 검색량 데이터와 동향 알아보기에 키워드를 검색하면 입찰가 확인 가능
- 추천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를 선정
4. (광고 승인 이후) 문단 구성하기
- 글자 수는 1,000자 정도
- 사진은 3장 이상
- 키워드는 5~15번 반복(경쟁 블로그보다 1번 더 반복)
- 체류시간 20초 이상 목표로 글을 매력적으로 쓰기
- 글과 글 사이에 광고 삽입
예) (글 + 사진) + (글 + 광고) + (글 + 사진)
- 도입부에 링크 광고를 넣고 후반부에 디스플레이 광고 넣기
예) 콘텐츠
링크 광고(200X90)
콘텐츠
디스플레이 광고(336X280)
콘텐츠
![](https://blog.kakaocdn.net/dn/bSCV1H/btrp5Ap1R9T/KGFlS8M7hwjyNI1rSE9aEK/img.png)
5. 블로그 벤치마킹
내가 사용하려는 것과 비슷한 키워드를 사용한 블로그를 방문해보자
아래 항목들을 확인해보자.
- 포스팅의 양과 내용, 사진 개수
- 포스팅 안에 키워드 반복 횟수
- 애드센스 광고의 개수와 위치
- 레이아웃
- 나타나는 광고의 키워드(광고를 분석하려면 쿠키를 삭제해야 함)
6. 기타 팁
1) 구글 애드워즈 광고심사센터의 차단 기능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함으로써 포스팅 내용과 광고를 최대한 매칭 시킬 수 있다.
2) 구글 퍼블리셔 툴바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중 하나로 광고의 위치별 수익 분석이 가능하다.
3) 유튜브의 키워드
유튜브는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을 봐야 하기 때문에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참고한다.
4) 애드센스 한국 공식 블로그
![](https://blog.kakaocdn.net/dn/cFdhT9/btrp8rLUcDU/QDyrBA5gHlujEtinIERTK1/img.png)
이곳에도 유용한 정보가 많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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