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영어 문장 외우기 with VoCat, 열 아홉 번째 글

김파파 2023. 10. 3. 19:36

요즘엔 상황에 따른 영어 문장을 그대로 암기하려고 노력 중이다. 그냥 문장만 외워서는 어떤 상황에 쓰인 문장인지 알기가 어려워 유튜브로 찾아보고 있다. 짧은 영상 속에서 한 문장에 포인트를 주는 유튜브 채널도 많다. 이런 종류의 영상을 자꾸 보다 보면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비슷한 영상을 계속 띄워준다.

 

열심히 보고 외운 문장도 실생활에서 쓸 일이 없다 보니 자꾸 까먹는다. 복습이 필요하다. 암기장이 필요한 순간이다. 우리말과 영어 문장이 한 세트로 되어 있는 암기카드를 만들고 싶어졌다. 내 손으로 만들기에 간단하고 정말 좋은 어플을 찾았다.

 

 

VoCat으로 유튜브에서 찾은 영어문장과 우리말 번역을 입력한다. 추가로 필요한 설명도 넣을 수 있다. 이렇게 카드를 계속 추가해 나가면 나만의 암기카드가 완성된다. 랜덤으로 카드를 뽑아서 기억력 테스트를 해볼 수 있기 때문에 복습에 매우 유용하다.

 

이 어플은 완전 무료다. 광고를 봐야 하긴 하는데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로 화면 아래에 작게 떠있다. 너무 좋다. 암기카드를 만들고 복습할 수 있는 단순한 구조로 되어 있는데, 이런저런 불필요한 복잡한 기능도 없어서 좋다.

 

뭔가 댓가를 받고 작성하는 글이 아니다. 그저 어플이 너무 괜찮기에 쓴다.